건강정보2013/02/27 14:42

 

 

 

 

 

솔잎효소만드는법/솔잎의 효능

 

 

 

추천~감사^^

 

 

 

솔잎이 우리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하지만 정확히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솔잎의 효능과 차와 효소를 만드는 법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릴게요.

 

"향약집성방"에 솔잎을 말하길 솔잎을 적당량을 좁쌀처럼 잘게 썰어 갈아먹으면 몸이 거뜬해지고 힘이 솟으며 추위를 타지 않는다,고 합니다.또한 동의보감에서는 솔잎을 오랫동안 생식하면 늙지 않고,원기가 왕성해지며,머리가 검어지고,추위와 배고픔을 모른다,고 합니다.

 

솔잎에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깨끗하게 하며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큰데요.간장질환,위장질환,신경계질환,순환기질환과 피부보호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중풍,동맥경화증,고혈압,당뇨병 같은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큰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솔잎의 효능

 

1,노화방지에 효과   2,고혈압 예방

3,신부전배제 작용   4,감기 예방

5,뇌졸증,뇌경색 방지  6,혈액순환 효과

7,당뇨 예방  8,오장을 다스리는 효과

9,암과 노화방지 효과  10,신경통과 천식 예방 효과

 

 

 

 

 

좋은 솔잎을 고르는 방법

 

솔잎은 적송[홍송]과 흑송[해송]등 재래종 조선솔이 좋은데요.비옥한 땅에서 무성하게 자란 광채가 있는 것이 좋으며 먼지와 공해가 없는 청정지역 깊은 산속에서 자란 것이 좋습니다.

 

 

 

 

 

 

 

 

솔잎 먹는 방법

 

 

 

솔잎차

 

솔잎을 차로 만들어 먹는 방법은 잘 말린 솔잎을 물에 붓고 누렇게 우러날 때까지 은근한 불에서 달여 차로 마시면 됩니다.솔잎을 가루로 만들때는 솔잎을 잘 손질해서 깨끗이 씻은 다음 찜통에 넣고 1~2분간 살짝 찐후 이것을 그늘진 곳에서 말려 분말기에 넣어 가루로 만듭니다.

 

 

솔잎 녹즙

 

솔잎 녹즙은 솔잎 반 줌을 깨끗하게 씻어 잘게 썰어 짓찧은 다음 150g~200mL의 물을 붓고 짓찧거나 믹서로 간다음 삼베천으로 받아낸 그 즙액을 매일 공복에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중풍,고혈압,비만증에 효과적입니다.]

 

 

솔잎주

 

솔잎주는 희석식 소주 1L에 갓 채취한 솔잎 300~400g을 넣어 공기가 통하지 않게 밀봉한후에 15~20일이 지난 다음 우러난 솔잎 찌꺼기를 버리고 소주잔에 1잔씩 하루 3회 공복에 마십니다.[중풍 및 요통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솔잎 효소 만들기

 

-우선 소나무 새순을 채취해서 물에 깨끗이 씻는다.

-그리고 바구니에 건져 물을 뺀다.

-솔잎을 담을 항아리를 깨끗이 닦고 소독을 한다.

-잘 닭은 솔잎을 잘게 썰수록 효소액이 많이 나오므로 반듯이 잘게 썬다.

-솔잎효소의 배합은 소나무 새순 1,황설탕 1로 1:1 비율료 섞어 넣는다.

 

그리고 약 4~6개월후 솔잎효소액을 걸러서 병에 보관한다.그런후에 물 60,효소 20 정도의 비율로 타서 마시며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티스토리 툴바